자료게시판

보도자료

대구 환경교육센터, 환경교육 보드게임 2종 무료 대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작성일 22-03-15

본문

탄소중립, 에너지 절약 교육용 교구 2종… 14일부터 신청 접수


대구시 환경교육센터는 환경교육 강사, 학교, 지역사회 기관 등을 대상으로 ‘환경교육 보드게임 2종’ 무료 대여 사업을 진행한다. 다양한 환경교육 현장에서 환경교육 교구를 활용해 교육 참여자의 주도성을 높이고 환경문제의 해결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다.

대구시 환경교육센터는 14일부터 ‘환경교육 교구 대여 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대여 교구인 보드게임은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 방법 등을 익힐 수 있는 ‘탄소중립 D-day’ △에너지 절약 방법·기술 등을 익힐 수 있는 ‘내일을 키우는 에너지 원정대’ 2종이다.

대여는 이번 달부터 오는 11월까지 6차에 걸쳐 4주씩 가능하며, 교구는 현장 수령하거나 우편을 통해 받을 수 있다. 대여를 희망하는 기관·단체 및 강사는 대구시 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 ‘교구 대여’에서 신청하면 된다.

정철 대구시 환경교육센터장은 “보드게임을 활용한 환경교육이 지역사회에 다양하게 보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역 단체·기관 및 강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정은빈기자 silverbin@idaegu.co.kr

출처 : 대구신문(https://www.idaegu.co.kr)



** 링크: https://www.idaegu.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5370

주소 : (42452)대구광역시 남구 현충로 64, 1층
TEL : 053-752-3557 FAX : 053-753-3557 E-mail : deec@daegueec.co.kr

Copyright © 2022. 대구광역시 환경교육센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