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2] 1.5도 라이프 스타일 한 달 살기 설명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작성일 26-06-24
본문
초여름이라는 이름이 무색하게 쌀쌀한 바람이 불던 지난 월요일 저녁, 센터에는 올해로 3회차가 되는 <1.5도 라이프 스타일 한 달 살이>의 설명회가 있었습니다. 이번 한달살이에는 팀참가자 35명에 7팀, 개인 참가자 9명으로 총 44명의 참가자가 신청했고 설명회에는 각 팀의 리더들을 포함해 약 20명의 참가자가 함께했습니다.
전과 마찬가지로, 대구환경교육센터의 주영팀장님이 사회와 설명을 맡아 기후위기, 기후재난을 막기 위한 1.5도 생활방식의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하며 설명회를 시작했습니다.
올해 한달살이가 전과 달라진 점은 주차별 특별미션과 네이버 밴드 활동공유입니다. 이번 한달살이에서는 매 주차마다 특별한 미션이 주어지지요. 한달살이의 첫 주차의 금요일인 7월 3일이 ‘세계 일회용 비닐봉투 없는 날’인 고로 하루동안 장바구니, 다회용기 등을 이용해 일회용 비닐봉투를 사용하지 않는 미션을 합니다. 미션을 완수한 참여자들은 네이버 밴드에 자신의 체험담을 공유하여 서로를 응원해줍니다.
이번 설명회에는 특별한 호스트가 방문했습니다. 바로 1.5도 라이프의 첫회차부터 꾸준히 취재하고 기사를 쓰셨던 뉴스민의 장은미 기자님 입니다. 1.5도 한 달 살기 기간동안 실천했던 기후행동이 한 달 살이가 끝나고도 이어지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전파될수 있도록 기록의 힘을 만들어가는 방법에 대해 짧고 굵게 강의했습니다.
특강의 끝에 참여자들은 워크시트를 작성해보고 각자의 목표와 다짐을 이야기하며 설명회를 마무리했습니다.
1.5도 라이프 한달살이는 6월 29일부터 7월 26일까지 시행됩니다. 올해는 어떤 팀이 가장 탄소감축을 많이 실천할지, 어떤 사연을 만들지 기대됩니다.